건대 맛의거리 리플-Reffle

건대 맛의거리 리플-Reffle 리플(Reffle)은 달달한 리에주 와플 위에 독특한 토핑을 올려 판매합니다. 포?

리플을 언제까지 하냐고 친구들이 물어올 때마다때로는 열정적으로 때로는 맥빠지는 소리로 했던 대답이 있어요."1년은 버텨봐야지"하도 많이 묻고 그래서 부단히도 답해야 했던 그 "1년"이 어제를 기점으로 지나게 됐어요....
12/12/2015



리플을 언제까지 하냐고 친구들이 물어올 때마다
때로는 열정적으로 때로는 맥빠지는 소리로 했던 대답이 있어요.
"1년은 버텨봐야지"

하도 많이 묻고 그래서 부단히도 답해야 했던 그 "1년"이 어제를 기점으로 지나게 됐어요. 1년이 뭐라고 메르스 터지고 한여름 수익이 정말 없을 때도 꾸역꾸역 자리를 지켰고, 불경기에 알바 투잡을 뛰면서도 그 자리를 버텼네요.

수익도 별로고, 시간은 1년이 지났어요. 하지만 "1년을 버텨보자"는 다짐과 선택은 옳았던 것 같고 그래서 후회는 없어요. 1년이라는 시간동안 리플 매대 공간에서 겪은 브랜딩,사업,장사 경험, 희노애락의 감정, 깊은 사색, 일적인 감각, 애틋한 관계들은 그야말로 돈과 시간이라는 얄팍한 숫자로는 따질 수 없는 무형의 자산이거든요. 덕분에 많이 배웠고, 익혔고, 자라서 앞으로 뭘 해야할지 더 뚜렷하게 보이고, 추억이라는 훌륭한 보물을 얻어 언제 어디서든 되돌아보며 웃음지을 수 있게 되었어요.

리플은 곧 사라집니다.
하지만 저는 그 공간에서 다른 드라마를 만들게 될 꺼에요.

여름에 장사가 안돼 생계에 보탬이 되고자 오전에는 알바를 하며 투잡을 하게 되었는데, 마침 그곳이 떡볶이 인터넷 가게였고, 또 마침 그곳 사장님이 자신의 브랜드로 오프라인샵 1호점을 내고싶었다네요. 일을 한지 며칠이 지난 후 사장님은 저보고 투자해줄 테니 아이템 브랜드를 바꿀 생각이 없냐고 물었고 저는 또 며칠이 지난 후 해보겠다고 답했어요.

1년중 9개월 가까이 혼자 일하다보니 고인 물에 메여 발전의 한계가 온 것 같기도 하고, 와플은 시스템이 허술한 데 반해 그곳은 더 체계적으로 잘 돌아갈 꺼 같고, 그래서 시간과 노동을 아낄 수 있게 되고, 9년차 사업을 하고 계신 사장님께 배울 점도 많을 것 같고, 취향 타는 와플과 달리 떡볶이는 대중적으로 잘 찾을 꺼고, 전부터 말했던 "1년"은 버텼으니 새로운 변화가 반가웠어요.

몇몇 친밀한 단골분들이 노골적으로 아쉬워하고 만류하기에 저도 아쉽고 미안한 마음이 크지만, 좀 더 크게 보면 바꾸는 게 맞는 것 같아서요.

그동안 리플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특히 리플을 꾸준히 찾아주신 몇몇 vip님들은 정말 제 꿈에 언제 어떤 역할로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가까운 관계를 가진 것 같아요. 1년을 버티자에서 "버티자"를 물질보다 심정적으로 가능하게 해준 분들이 vip님들이에요. 감사합니다.
또 멀리 부산,진주에서 굳이 건대 리플에 들려준 친구들. 서울 먼 동네 살아도 여기까지 와준 친구들. 여기서 이렇게 만나는 게 신기하고 반가웠고 고마웠고 등등ㅋㅋㅋ

리플은 아마 12월 말에서 내년 초쯤 사라질 예정이니
그때까지는 그래도 많은 이용을 부탁드려요 :)
재료 소모를 위해 어떤 서비스를 뿌릴지 모르니깐 참고하시고~

-2015년 12월 12일 리플 대표 김신항 씀-

ps.사진 안찍은 친구들 아쉽군..

이제 너무 추워져서 아이스크림 와플은 판매중단하고 생크림 토핑 와플을 새롭게 추가했어요. 생크림이 별로 달지는 않아서 시나몬 파우더, 초코 시럽을 올려보니 더 맛있네여. 아무꺼나 선택해서 추가토핑 해 드시면 돼요~ ...
04/12/2015

이제 너무 추워져서 아이스크림 와플은 판매중단하고 생크림 토핑 와플을 새롭게 추가했어요. 생크림이 별로 달지는 않아서 시나몬 파우더, 초코 시럽을 올려보니 더 맛있네여. 아무꺼나 선택해서 추가토핑 해 드시면 돼요~ 가격은 2500원!

리플 메뉴를 총망라해보았습니다.모짜렐라 치즈메뉴는 날씨가 더울 때 잘 상해서(잘 팔리지도 않고)날이 더 쌀쌀해지고 장사가 잘될 때부터 다시 판매 시작합니다~
05/09/2015

리플 메뉴를 총망라해보았습니다.

모짜렐라 치즈메뉴는 날씨가 더울 때 잘 상해서(잘 팔리지도 않고)
날이 더 쌀쌀해지고 장사가 잘될 때부터 다시 판매 시작합니다~

간만에 페이스북 전용 콘텐츠 제작.놀러오세욥
04/09/2015

간만에 페이스북 전용 콘텐츠 제작.
놀러오세욥

리플은 지금 영화촬영중! 세종대 영화과에서 매대 렌트 좀 해달라고 해서 빌려드렸어요. 나의 일상속에서 남들이 작업을 하니 신선하다 :)
02/08/2015

리플은 지금 영화촬영중! 세종대 영화과에서 매대 렌트 좀 해달라고 해서 빌려드렸어요.

나의 일상속에서 남들이 작업을 하니 신선하다 :)

11/07/2015

미스에이 민이랑 모델 아이린도 리플의 초코와플을 먹고 갔어요~
몸을 부르르 떨면서 너무 맛있게 먹죠?ㅋㅋㅋ
건대에 오면 길거리음식 리플 와플을 먹으러 고고~

게시물/페이지 좋아요 누르거나 친구 태그하고 같이 오시면 아이스크림 서비스로 드립니당 +_+!!

리플 아이스크림 와플 개시했어요~ 더운 날 시원하고 달달하게 스트레스 날리고 행복해지세요 :)
30/04/2015

리플 아이스크림 와플 개시했어요~ 더운 날 시원하고 달달하게 스트레스 날리고 행복해지세요 :)

건대 와플가게 리플에서 음료 메뉴를 추가했습니다.핸드메이드 과일청이 들어간 만큼 웰빙과 정성이 듬뿍 담긴 음료수입니다 :)음료메뉴는 작년 여름 장사했던 소칵맨이라는 브랜드에서 따왔어요~Reffle X SOCOKMAN
03/04/2015

건대 와플가게 리플에서 음료 메뉴를 추가했습니다.
핸드메이드 과일청이 들어간 만큼 웰빙과 정성이 듬뿍 담긴 음료수입니다 :)

음료메뉴는 작년 여름 장사했던 소칵맨이라는 브랜드에서 따왔어요~

Reffle X SOCOKMAN

항상 연구하고 개발하는 ㄹㅣ플이번엔 고르곤졸라 리플~ :) 맛난당.
25/02/2015

항상 연구하고 개발하는 ㄹㅣ플
이번엔 고르곤졸라 리플~ :) 맛난당.

신메뉴 이 나왔습니다~"페북민폐남녀" 이벤트도 있으니 참여하시고 개이득하세요!!1페이지좋아요 2게시물좋아요 3친구3명태그 4게시물공유전부 다 하면 ok~!
14/02/2015

신메뉴 이 나왔습니다~

"페북민폐남녀" 이벤트도 있으니 참여하시고 개이득하세요!!
1페이지좋아요 2게시물좋아요 3친구3명태그 4게시물공유
전부 다 하면 ok~!

저희 가게 바로 옆집 "단팥빵 맛있는 집"을 소개합니다~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요기로 가세요 :)☞ http://kim4892kr.blog.me/220270287859
12/02/2015

저희 가게 바로 옆집 "단팥빵 맛있는 집"을 소개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요기로 가세요 :)
http://kim4892kr.blog.me/220270287859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셔서리플이라는 브랜드 네임에 대한 설명을 올립니다~블로그 포스팅을 읽고 싶으면 요기로☞ http://kim4892kr.blog.me/220215572091
10/02/2015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셔서
리플이라는 브랜드 네임에 대한 설명을 올립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읽고 싶으면 요기로
http://kim4892kr.blog.me/220215572091

Address

Seoul

Telephone

01097422100

Website

Alerts

Be the first to know and let us send you an email when 건대 맛의거리 리플-Reffle posts news and promo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used for any other purpose, and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Share